척박한 환경에서 스킨답서스 키우기(수경재배, 실내공기 정화 식물, 플랜테리어, 반려식물)

괜찮은 정보

척박한 환경에서 스킨답서스 키우기(수경재배, 실내공기 정화 식물, 플랜테리어, 반려식물)

시이오진 2021. 5. 18. 13:15
반응형

스킨답서스(Golden Pothos) 

스킨답서스 사진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스킨답서스 사진(플라스틱 화분)
출처 - 이끌림 블로그

식물을 처음 길러보시는 분에게 가장 추천되는 종

 

효과 : 벤젠, 포름알데히드, 크실렌 등 공기오염물질을 정화하는 데 탁월하다. 관상용으로도 으뜸(NASA에서 선정한 실내공기 정화 식물)

 

1. 스킨답서스 이야기

생명력이 엄청나고 키우기 쉬운 특징으로 세분 데려왔다. 야생에서는 미친듯한 생명력때문에 생태계를 파괴하는 주범으로도 주목받고 있다는데,,(악마의 덩굴로 불린다나) 필자에게는 매우 고마운 존재이다.  


스킨답서스는 보통 이렇게 예쁘게 키우고 자라줘야 되나..

스킨답서스 사진 수경재배
출처 : GRAYSHA 블로그

우리는 그런거 없다.

스킨답서스 사진 수경재배2


이제 만 6개월이된 유일한 선한 생명체 반려식물이지만.. 이렇게 척박한환경에서 도움없이 거의 "자생"을 하고 있다. 하나는 머리맡에, 하나는 싱크대 옆, 하나는 책상에 두고있다. 

 

스킨답서스 사진 수경재배3

2. 스킨답서스 특징과 키우는 법

스킨답서스 특징이 수경재배할 시 물만줘도 잘자라지만 여긴 척박한 환경이므로.. 물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다. 약 2개월마다 이끼랑 박테리아? 같은 미생물이  생기고 물이 금방 오염되는 것 같다. 그럼에도 큰 외적변화없이 잘자라주고 있다.

 

 

 

정리하자면

보통 "스킨답서스 잘키우는 법"이라고 검색하면

1. 주기적으로 물주기(보름에 한번정도),

2. 제때제때 가지치기,

3. 반음지 식물로 직사광선을 피해하고 한번씩 통풍시켜주기(이건 매우 잘치켜지고 있다) 등이 있으나..

 

저렇게는 못해주고 실제로 하고 있는 것은

 

1. 외관상 미생물이 껴보이는게 눈에띄면 물을 갈아주고 뿌리를 한번 씻어준다.

(정말 내가 씻는다는 마음)으로 해주면 무엇인가 알 수 없는 긍정적인 기운이 생긴다.

 

2. 1번을 하면서 죽어가는 뿌리나 잎은 가위로 잘라준다(가지치기)

 

3. 한번씩 잎을 그냥 쓰다듬어주는 정도(이것도 마음을 담아서)

 

 

 

정리하자면, 식물을 키우고는 싶은데 귀찮으신 분 그러나 마음은 넘치시는 분에게 추천해요. 주기적으로 할 필요없이

위에 저정도만 해줘도 잘자랍니다. 물론 보통의 스킨답서스 키우는 법 처럼 하면 훨씬 더 잘자랄거에요. 그리고 흙에서 키우는 것이 성장에 더 좋긴하나 미생물과 벌레가 꼬일 수 있어서 이거 걱정되시는 분은 수경재배 추천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반려식물 하나 들여오시면 몸이알아서 관련 정보를 검색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실내인테리어(플랜테리어)에 관심있으신 분은 수경재배 전용 어항, 장식용 수석, 물고기 등을 통하여 더 예쁘게 꾸미실 수 있어요. 

물고기와 수초와 함께있는 스킨답서스 사진
출처 - 블로그 엄지의제왕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