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테스트 단기 독학 합격 후기(비전공자, 이공계, 3일의 전사)

실물 공부

매경테스트 단기 독학 합격 후기(비전공자, 이공계, 3일의 전사)

시이오진 2021. 4. 3. 18:00
반응형

1. 매경테스트 단기 독학 합격 후기(비전공자, 이공계, 3일의 전사)

안녕하세요. 근 2년가까이 지나 이제 성적만료 직전에 이렇게 단기 합격 후기를 남겨볼려해요. 다행히 그 당시 준비할 때 메모해놓은게 있어서 그걸 바탕으로 써보려합니다. 최신 매경테스트 시험후기가 아니어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확인해본결과 지금까지도 준비는 다들 비슷하게 하시더라구요@@ 필요한부분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응시동기] 매경테스트 단기 독학 합격 후기(비전공자, 이공계, 3일의 전사)

이 시험응시자의 대부분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따기위한 사람들일 거에요. 일부 소수는 대학교 졸업인증이나 취업, 자기계발을 위해 따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학위취득을 위해 응시하였습니다. 학점은 600점 이상-우수일 경우 18학점, 800점 이상 최우수일 경우 20학점이 인정됩니다.

매경테스트 인정 학점
최우수 = 20학점
우수 = 18학점
매경테스트 학점인정 기준

 

2) [시험준비 기간] 매경테스트 단기 독학 합격 후기(비전공자, 이공계, 3일의 전사)

* 3일의 전사(하루 평균 순공부시간 8~10 시간X3일) *

시험전 여러 합격후기를 확인해보니 전공자는 1일부터 ~ 최대 2주 정도 공부한 것을 확인하였고 저는 비전공자 이기에 딱 3일을 잡고 하였습니다. 

 

2. [공부방법] 매경테스트 단기 독학 합격 후기(비전공자, 이공계, 3일의 전사)

단기 합격자들의 수기를 보면서 공부방법들을 간추렸어요. 그래서 그 방법은 크게 3가지 였습니다.

 

1. 기본서 3회 정독(매경테스트 공식가이드-매일경제신문사) <<<< 필수

책이름 : 매경TEST 공식가이드(구판)
매경테스트 공식가이드 구판

 

- 매경테스트를 주관하는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직접 출판한 교재입니다. 당연히 봐야되겠죠? 두깨가 생각보다 큰데 막상 독서한다는 느낌으로 술술 읽으면 금방 읽더라구요? 하루 1회독 씩 총 3회독 했어요. 제가 시험봤을 때 기억을 떠올리면 교재에서 최소 15~20문제이상은 출제되었던거 같아요. 교재를 보면 예시문제가 있는데 답도 똑같이 나온문제도 꽤 있었습니다. 강추드립니다. 지금은 최신판이 나온 것 같아요!!

매경TEST 공식가이드 책(최신판)
매경테스트 공식가이드 최신판

 


2. 기출문제(매경홈페이지 '모의TEST',  '함께풀어봅시다') <<<< 추천

매경테스트 홈페이지
매경테스트 홈페이지
매경테스트 홈페이지 내 &#39;함께풀어봅시다&#39;

- 기본서를 3일간 하루 1회독 후 시험전날 정리할 겸 풀었던 기출문제에요. 문제가 많아 다 풀진 못했고 모의 TEST는 다 풀어보고 '함께풀어봅시다'는 100문제 정도 최신문제로 풀어본 것 같습니다. 이것도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리는게 여기서도 문제와 답이 똑같이 나온문제가 꽤 있었어요. 추천드립니다.


3. 주요시사용어 정리(시험전 매경홈페이지 또는 매경테스트 페이스북) <<<< 필수

매경테스트 페이스북
매경테스트 페이스북 홈페이지 주요시사용어


- 매경테스트 목표 성적이 우수이든 최우수이든 시험전 주요시사용어 정리는 '필수'입니다. 대놓고 점수줄게하고 만들어놓은거에요. 실제로 실생활에서 익숙한 용어들도 꽤많으니 어렵지 않게 한번 슥 본다는 느낌으로 눈에 발라주시고 시험장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험직전까지 봤던게 시사용어였어요! 추천이 아닌 필수입니다!!

 

 

 

추가로))

 

※ 매경테스트 최우수(800점 이상)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공부방법

- 이건 저도 혹시몰라 정리해놨던건데 도움될 까 싶어 남겨요!!

 

1. 중앙대학교 매경테스트 강의

유튜브 중앙대학교 매경테스트 강의
유튜브에 '중앙대학교 매경테스트'를 검색하세요

- 조금 오래된 강의긴 한데 최우수준비하시는분들이 많이 보시더라구요

 

2. 매일경제신문 경제경영부분 탐독

매일경제신문 경제경영부분

- 매일경제신문 경제경영부분을 꼼꼼히 읽어보시는 것도 많이 도움될거에요!

 

3. 매경테스트 공식가이드 + 타 출판사 기본서

매경테스트 도서검색
매경테스트 기본서

- 매경테스트 공식가이드 책인 필수이고, 타 출판사 기본서도 같이보시면 도움많이 되실거에요


*  3줄 요약 *

 

1. 매경테스트 기본서(매경테스트 공식가이드)를 3일간 3회독 한다. 

 

2. 매경테스트 홈페이지에서 '모의 TEST' 및 '함께풀어봅시다'를 풀어본다.

 

3. 매경테스트 주요시사용어(매경테스트 페이스북)를 정리하여 시험직전까지 본다.

매경테스트 성적표(700점-우수)
매경테스트 성적

 

저처럼 비전공자도 3일에 합격했습니다. 제가 머리가 좋은 것도 아니며 3일합격수기가 많이보여서 저도 도전한 것이에요. 여러분들도 충분합니다.

 

시험공부 준비하시는 분들 모쪼록 시간 최대한 아끼셔서 최단기 합격하시길 바래요!!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정성을 담아 작성한 글입니다. BY 시이오진(SHOWJ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