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클x요기요] 청정리사이클 재활용 캠페인 선정 후기(테라크루, 제로웨이스트)

능동적인 발걸음

[테라사이클x요기요] 청정리사이클 재활용 캠페인 선정 후기(테라크루, 제로웨이스트)

시이오진 2021. 6. 11. 15:49
반응형

자연과 가까울수록 병은 멀어지고, 자연과 멀수록 병은 가까워진다. - 괴테 - 

4번 신청만에 드디어 테라사이클X요기요 청정리사이클(재활용 캠페인)에 선정되었네요.

 

테라는 맥주말고는 아는게 없었는데 이렇게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사업같은 좋은일도 많이 하고 있네요.

저는 제로웨이스트가 무슨 의미인지도 몰라서.. 이 기회에 많이 알아보았어요.

 

제로웨이스트란 모든 제품, 포장 및 자재를 태우지 않고, 토지, 해양, 공기로 배출하지 않으며, 책임 있는 생산, 소비, 재사용 및 회수를 통해 모든 자원을 보존하는 것을 말해요. 이는 재활용과 재사용을 통해 폐기물을 없애는 것 그 이상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춘 하나의 원칙이자 운동? 입니다.

 

작게나마 이러한 환경운동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1) [테라사이클x요기요] 청정리사이클 재활용 캠페인(제로웨이스트) 참여방법

청청리사이클 홈페이지 : https://www.terra-ygy.com/main/terraygy.php?sno=3

 

Planet, Make the Ideal Planet

Planet, Make the Ideal Planet

www.terra-ygy.com

청정리사이클 참여방법은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도 있고, 저는 요기요 앱에서 처음 이 캠페인을 발견했어요. 요기오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는데 지금은 공지사항에 사라진걸 보니 "시즌3 그린호"부터 다시 활성화 되지 않을까 해요.

 

저는 "시즌2 탄산호"에 선정되었습니다.

 

신청방법은 청정리사이클 홈페이지와 요기오 앱입니다. 시즌2 탄산호는 마감되었으니 시즌3 그린호(6.22부터) 운영 기간에 신청하세요!

 

2) [테라사이클x요기요] 청정리사이클 재활용 캠페인(제로웨이스트) 참여과정

캠페인이 신청하셔서 선정되시면 2~3일 후에 집으로 제로웨이스트박스가 집으로 와요. 

순서대로 접으면 이렇게 완성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바닥부분 연결할때 4번 강제로 접지마시고 손으로 살짝밀면 알아서 들어갑니다.

제로웨이스트박스에 재활용 용기들이 꽉차면, 홈페이지에서 수거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거하실 때 수거 재활용품 품목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음료 캔류,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만 가능합니다. 수거 품목이 아닌 품목을 넣으시면 리워드에서 제외됩니다.

 

3) [테라사이클x요기요] 청정리사이클 재활용 캠페인(제로웨이스트) 참여자 혜택

수거신청까지 완료한 참여자 전원에게 요기요 쿠폰, 오프너, 홈쏘맥 유리잔, 프리 샴푸바를 제공합니다.

 

또한, 박스에 응원메세지를 작성한 10분을 선정하여 테라 X 마르핸제이 콜라보레이션 가방을 주고, 수거량이 가장 높은 참여자는 AGM아일랜드에서 온 테라 캔 전용 냉장고를 주네요!

응원 메세지는 제로웨이스트 박스 좌우를 보시면 보입니다.

 

 


 

이 캠페인 참여하고 나서부터 재활용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배달음식을 먹고난 용기를 씻고, 말리면서 아 앞으론 좀 줄여야겠다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캠페인에서 가장 많이 수거한 사람에게 큰 선물을 주기도 하지만 이는 역으로 일회용쓰레기를 더 만들어야하는 것이니 딜레마에 빠질 수도 있겠네요.

 

저는 참여자 전체에게 주는 굿즈만 해도 만족하니 조금 덜먹고 일회용품도 줄여야 겠습니다. 보시는 분들도 참여신청해서 자신이 환경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있구나 라는 것을 느끼셧으면 굿굿.

 

어쩌면 이 캠페인이 큰 도움을 줄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실제로 이거하고나서 마음가짐이 바뀌었다는 것! 일회용품을 좀 줄이고, 친환경/리사이클링 관련 산업이나 펀딩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유의미한 일이니 꼭 신청하세요!!


사진 출처 - 테라사이클 홈페이지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BY 시이오진(SHOWJIN).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구독이나 좋아요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오늘 하루도 소중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