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간단한 발급 방법!!!(한국정보인증)

괜찮은 정보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간단한 발급 방법!!!(한국정보인증)

시이오진 2021. 4. 7. 23:00
반응형

이미지 제목 :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하기"

1)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란 ?

뱅킹/증권/민원/교육 서비스 또는 공공, 금융 등 모든 개인용 전자거래 이용하기 위해 본인임을 인증해주는 인증서입니다. 저의 경우는 온라인 수업을 듣기위해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가 필요한데요.

 

2)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는크게 은행 인터넷뱅킹(인증센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코스콤 이 네 곳에서 발급 및 갱신하더라구요. 사이트마다 요구하는 회사가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발급회사의 정함은 없어서 네 곳중 제일 간편한 은행(IBK기업은행)을 통하여 발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은 온라인 발급이 가능한데 나머지 세 곳은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여 우체국이나 본사에 방문해야됩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하실 분은 은행 인터넷뱅킹(인증센터)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려요!

 

3)개인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기업은행 홈페이지 -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안내

IBK기업은행 사이트 접속 후 인증센터의 공동인증서 텝입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 인증센터 - 인증서발급/재발급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하면 약관동의 후 위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 작성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 인증센터 - 발급/재발급(인증서종류선택)

공동인증서 종류는 보통 은행에서 쓰였던 구 공인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이 발급기관이고, 개인 범용공동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4400(년)원의 발급비용이 부과됩니다. 듣기로는 1주일 이내 파기하면 무료라고 들었습니다. 일시적 사용을 위한 발급이라면 파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발급을 위해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 인증센터 - 인증서조회

보안카드 입력 후 ARS인증을 하고 결제하면 이렇게 발급되어 있습니다. USB나 스마트폰에도 발급이 필요한 분들은 USB는 미리 준비하시면 발급완료화면에서 추가발급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은 왼쪽 메뉴에서 인증서복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3줄 요약 *

 

1. 발급하고자하는 은행 사이트에 접속(인증센터)한다.

 

2. 공동인증서 텝에서 발급/재발급 클릭 후 일련의 과정을 거친다.(상세사진설명)

* 준비물 : 4400원(년), 보안카드, USB(타 저장매체 저장이 필요한분)

 

3.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한다.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정성을 담아 작성한 글입니다. BY 시이오진(SHOWJ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