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 스마트워크, 디지털 마케팅 정리

자기개발/IT

S2) 스마트워크, 디지털 마케팅 정리

시이오진 2021. 5. 7.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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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마트워크(리모트워크)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환경, 일의 주도권(선택권)을 중간관리자가 아닌 실무자가 획득하는 것. 비대면 업무 환경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IT 트렌드,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 환경이 중요해짐.

 

필요역량 - 생산성, 소통, 협업 +@ 자기관리(시간 및 정보관리, 태도)

 

필요전제 - 명확한 작업 합의, 실시간 업무 과정의 확인

 

ex) 구글 워크스페이스, MS MICROSOFT365

2) 디지털 마케팅

제품에 대한 이해, 제품 중심

디지털 광고 시장 이해, 소비자/사용자 행동 패턴분석(구 설문조사, 현 정보제공동의) 후 마케팅전략 수립

각 콘텐츠 유통 채널(11번가, G마켓)별 특징 파악 후 자사제품에 적합한 콘텐츠를 기획하여 배포

 

디지털 마케팅은 테크닉이 아님.

 

ATL(above the line) TV, Radio, Print , Hoardings, OOF(옥외광고)

REACH, FREQUENCY, BRAND LIFT(브랜드 입지 보조인지, 비보조인지),브랜드 선호도, 구매의도) - 설문조사

 

BTL(below the line) Eventsm Direct mail, Guerilla, ETC

ROI 매출전환, COST PER LEAD, NEW CUSTOMER

 

소비자관점이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마케팅을 생각해야됨.

Lead -> consumption(consumer) -> retemtion(s) -< customer

 

오프라인 마케팅(광고) -> 디지털 마케팅(모든 통계)

소비자 행동의 다음 단계를 전망하고 유도하는 것이 가능

 

활용가능한 미디어환경

paid media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디엠 스폰서광고

owned media 기업 웹사이트 블로그

earned media 개인소셜미디어 채널, 개인블로그 포스트

 

 

 

변화한 콘텐츠 제작 환경

 

브랜디드 콘텐츠의 활용방법

 

1. 소비자니즈에 공감하고 결여점에대한 인식제고

 

2. 테스트 장르활용 성능어필

3. 후기 정보 장르 활용 신뢰도 증진

 

점차 다양해지는 취향

사람들의 취향은 다양해졌고 이에따라 다양한 타겟팅 기법활용가능

 

디지털 마케팅의 시작은 무엇일까?

소비자 광고 수용 행태 변화(atl -> btl)

다양한 취향별로 접근가능

 

타켓팅 - 군집분석

모든 취향(타겟)에 각각 맞춰 접근도 가능

who tpo(time place occustion) 파악 가능

 

DMP를 통한 타켓팅 방법

키워드 타겟팅(스마트폰앱), 관심사 타게팅(뉴스기사), 리타겟팅(방문유저 트레킹), 유사유저 타겟팅(스마트폰앱)

 

타겟팅의 성공사례

RED ROOF INN(TPO)

 

소비자 집단별 특성정리

 

디지털마케팅시장

무슨일이든 일어날 수 있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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