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우울한 생각의 공격을 받을 때 내 책에 달려가는 일처럼 도움이 되는 것은 없다. 책은 나를 빨아들이고 마음의 먹구름을 지워준다. - 미셸드 몽테뉴 -
타이탄의 도구들
(인생을 걸어볼 만한 것이 있는가? 이 책이 최고의 코치가 되어줄 것이다.)
분야 : 성공/처세/자기개발
저자 : 티모시(팀) 페리스
출판 : 토네이도
출간 : 2020.03.09(개정전 2쇄)
쪽수 : 368
1.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소개 Author
팀 페리스
* 팀 페리스(Tim Ferriss) 블로그(팟캐스트)
Podcast — The Tim Ferriss Show - The Blog of Author Tim Ferriss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의하며 성공적인 작가와 투자자의 길을 걸어온 팀 페리스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우리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그는 페이스북, 알리바바, 우버 등 세계 최고 혁신기업의 초기 투자자이자 컨설턴트로서 엄청난 수익을 올렸고 그가 쓴 네 권의 책은 모두 아마존과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패스트 컴퍼니〉〈포브스〉〈포춘〉이 선정한 ‘우리 시대 최고의 젊은 혁신가들’ 중 한 명인 그는 3년 연속 애플 팟캐스트 방송 청취율 1위를 기록한 〈팀 페리스 쇼〉를 진행하면서 ‘라디오 분야의 오프라 윈프리’라는 격찬을 받기도 했다. 세계 최고의 성공을 거둔 200명의 인물이 출연해 자신들만의 성공 비결을 솔직하고 낱낱하게 공개함으로써 청취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불러 모은 이 방송은 팟캐스트 비즈니스 분야 최초로 1억 회 다운로드 돌파라는 기록을 남겼다.
그리고 이 방송이 현재 전 세계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라 젊은 독자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의 밑바탕이 되어주었다. 이 책에는 평범한 사람들이 최고의 목표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하고 검증된 방법들이 총 망라되어 있다. 따라서 이 책의 마지막 장까지 뜨거운 열정으로 따라온 독자들은 거인들의 어깨 위에 서서 자신의 일과 삶을 최고의 수준으로 혁신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얻게 될 것이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2. 타이탄의 도구들 책소개 Book & Design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의하는 팀 페리스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이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18세 이후 자신의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왔을 정도로 강박적인 노트 수집가다.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그런 그가 모은 노트들 가운데 가장 빛나는 보물이라고 자신하는 책이다.
이 노트를 남기기 위해 저자는 지난 몇 년간 ‘세상에서 가장 지혜롭고, 가장 부유하고, 가장 건강한 사람’이라고 평가받는 인물들을 만났다. 그리고 이 책에 그들과 벌였던 열띤 토론, 그들이 더 큰 결과를 얻기 위해 매일 실천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저자의 성공적인 벤치마킹 경험, 그들의 놀라운 아이디어와 전략, 창의적인 습관,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법 등을 두루 담아낼 수 있었다. 저자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그들을 거인이라는 뜻의 ‘타이탄’이라 부르기로 했다.
책에는 알랭 드 보통, 세스 고딘, 말콤 글래드웰, 파울로 코엘료, 피터 틸, 에드 캣멀 등 세계적인 석학과 작가부터 최고의 혁신기업을 세운 창업가와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협상가, 슈퍼리치, 아티스트, 전문직 종사자까지 자기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독창적인 성공 노하우가 낱낱이 담겨 있다. 이 책에 담긴 그들의 압도적인 성공은 우리가 어떤 목표에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지에 대한 가장 지혜로운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3. 사유와 정리 Review & Sketch
책에서 '타이탄' 이라는 용어는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사람들을 일컷는다. 그 타이탄들이 자신만의 정상에 오른 비결을 정리하여 담은 책이 이 책이다. 개인적으로 와닫는 그들만의 습관, 법칙들을 정리하면,
1. 기상 후 첫 1시간
타이탄들은 침구정리, 찬물샤워, 간단한 스트레칭, 명상, 일기 등을 많이 하였다. 여기서 나는 침구정리와 찬물샤워, 폼롤러를 활용한 스트레칭을 적용해 볼 생각이다.
1-1. 일기를 써보려 한다면, 감사한일이나 눈에 보이는 단순한 것들부터 시작해보자.
1-2. 명상은 생각이 많은 것이 당연하다. 의도적으로 생각하지 않으려 하지않는다.
2. 나만의 사명감(목표 이상의 것) 탐색
나를 대체할 수 없는 존재로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사명감을 찾아보자.
3. 글쓰기 근육
내 생각을 글로 작성하는 것은 정말 어렵지만 하고나면 정말 좋은 것 같다.
4. 언어의 다양성
내가 사용하는 언어의 한계가 내가 사는 세상의 한계를 규정한다.
5. 1000명의 진정한 팬 만들기
이것은 꽤나 유명해진 말 같다. 나의 삶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일정 이상이 되면 먹고사는데 걱정은 하지 않게될 것이라는.
이 때, 나를 위한글, 팬을 위한글, 안티팬들을 위한 글을 작성해본다.
6. 실패는 당연한 일이라는 것
성공의 스파링, 리허설이라 할 수 있겠다.
7. 너무 쉽게 하고 있는 것들(또는 그러한 일상)을 어렵게 하는 것
이는 주로 안좋은 것들을 생각해본다. 예를 들어 음주, 과다한 수면, 과식 등을 통제하는 것이다.
8. 규율이 곧 자유다
단순하면서 규칙적인 계획(일상)이 역설적으로 더 많은 자유와 성취를 안겨준다!
8-1. 나 자신과 한 약속을 시각화해보자. (가까운 곳에 쪽지 붙이기)
9. 긍정적 태도 유지
모든일에 좋은 생각(좋아!)을 하려고 해보자. 또한 부정적인 기분(감정)들이 들 때면, 의식적으로 알아차려보고 이를 그냥 받아들여보자.(" 또 분노의 감정이 찾아왔구나 " )
오랜만에 책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고, 글을 써보는 것 같다. 글쓰기에 손을 놓은지 꽤 오래되어 무슨 말을 해야할지 아직은 모르겠다. 차근차근 찾아가고 싶다.
책과의 시간을 보낸 당신, 오늘 하루도 소중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책장속 책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대학이 들려주는 성공습관, 하버드 새벽 4시 반(웨이슈잉) (2) | 2023.12.11 |
---|---|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The Shallows, 니콜라스 카) (1) | 2023.11.21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저자 권오현, 전 삼성전자 회장) (0) | 2023.01.27 |
지방대 날라리(?)의 월스트리트 입성기 (저자 김희중, 도이체방크) (0) | 2021.06.07 |
시험전용 공부법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저자 이윤규 변호사) (0) | 2021.06.02 |